주식 트레이딩을 위한 모니터

2023. 10. 30. 08:06컴퓨터

반응형

요즘 시장이 엉망이죠. 오전장 매매끝내고 설렁설렁 하다가 '차라리 생각도 정리하고 경험도 공유하고, 글을 써보자! '  라고 생각해서 장중에 하나씩 포스팅 하고 있어요.

 

저도 '주식으로 돈벌면 장비 하나씩 업그레이드 해야지' 하는데... 장비를 내다 팔 상황이네요 ㅎㅎㅎ

 

그럼 제가 아는걸 바탕으로 좀 적어볼께요. 

 

주식 트레이딩 분류

저는 크게 시간의 관점에서 스켈, 데이, 스윙, 중장기 로 분류해요.

본의 아니게 저는 올라운더 트레이더이고

좋은 말로는 '다 할줄 안다' 이고 나쁜 말로는 '제대로 하는게 하나도 없다' 입니다. ㅠㅠ

어찌되었든 본업은 IT이니 .... 모니터 관점에서만 생각해 볼께요.

 

주식 트레이딩 장비 셋팅 - 모니터를 선택할때 고려할점

크기

 모니터는 적어도 32인치 이상을 추천드려요. 노트북으로 매매하시는 '바른다른'님은 처음부터 여행하는 트레이더라는 걸 목표로 노트북으로 셋팅&연습해서 매매하시는데 정말 잘 하시죠. 이분은 예외라고 생각하세요. ㅎㅎ 

 일단 32인치 2대는 되어야 웬만한 창들을 띄워 놓을 수가 있어요. 기본적으로 종목차트, 지수차트, 매매창+호가창, 관심종목, 검색기, 뉴스, 잔고 등 30인치 이하 모니터 1대에서는 다 볼 수가 없어요. 32인치 2대는 되어야 모니터링 3~4종목 더 할수 있고 이마저도 좁아요. 창도 조그만하구요. 

 

해상도

먼저 해상도를 아셔야 해요. 아래 표 참고해주시구요.

출처: https://www.tomshardware.com/reviews/what-is-qhd-wqhd,5755.html

같은 크기의 모니터라도 해상도가 다르면 화면에 표현할수 있는게 달라져요. 

예를들어 다나와에서 32인치 모니터를 검색해보면

다나와캡쳐: 같은 크기에 다른 해상도

해상도가 다르죠? 만약에 32인치 4K를 사용하시면 43인치 4K와 동일한 화면을 보실 수 있지만 글자가 훨씬 작아 보이겠죠? 아래 그림으로 예를 들어... 같은 32인치 모니터에 왼쪽은 QHD , 오른쪽은 UHD 입니다. 이해 되시죠?

가나다라

가나다라

 주식할땐 최대한 많은 내용을 봐야하니 4K이상은 사용해 줘야겠죠? 근데 눈이 좋으신 분은 32인치를 사용하셔도 내용을 볼 수 있을테지만... 전 42인치 쓰는데도 안경쓰고 보고있어요. 한국에 있을땐 32인치 2대를 썼는데 QHD였거든요. 많이 불편했어요. 지금은 42인치 UHD 한대 쓰고 있어요. 2대 사용하고 싶은데 귀국할때 처분할려니 귀찮아서 1대로 버티고 있어요. 

 

반응형

주사율

주사율을 위 다나와에서 캡쳐내용을 보시면 LG껀 75Hz , 알파스캔은 60Hz 입니다. 저 뜻은 모니터 화면에 '1초에 75회 그릴수 있다' 와 '60회 그릴수 있다' 라는 뜻입니다. 요즘은 아래처럼 144Hz 제품도 많아요. 보통 게임용으로 써요. 가격이 어마무시하죠.

144Hz 모니터

 보통 스켈하시는 분들 중에 호가창 고수 분들이 144Hz 를 선호하세요. 거래가 엄청 많이 이루어질때는 1초에 60번만 봐서는 안되거든요. 전 하수라 모르겠어요. ㅎㅎ. (혹시나 주식 기법에 관해 포스팅 하게 되면 호가창에 대해서도 좀 써볼....)

 

모니터암

모니터가 크거나 많아질 수록 경국 거치대를 써야 해요. 무거운 모니터를 지지해줘야 해서 가격도 천차 만별이에요.

아래처럼 책상에 고정해서 거치하는게 일반적인데 무거울수록 저게 지지하는게 어려워서 가격이 점점 비싸져요.

출처:http://www.10x10.co.kr/shopping/category_prd.asp?itemid=5508467

 

아래처럼 6대를 지지해주는 거치대도 있어요.

구글 검색

 

반응형